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비

장비 및 시설 기본정보

유세포측정기

장비 개요

기관명, 장비번호, 제작사, 모델명, 장비사양, 취득일자, 취득금액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ZEUS
장비번호
제작사 Becton Dickinson And Company(B
모델명 FACSCalibur
장비사양
취득일자 2008-09-04
취득금액

보유기관 및 이용정보

보유기관명, 보유기관코드, 활용범위, 활용상태, 표준코드, 표준분류명, 시설장비 설명, 장비이미지코드, 장비위치주소, NFEC 등록번호, 예약방법, 카타로그 URL, 메뉴얼 URL, 원문 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보유기관명 한국원자력의학원
보유기관코드
활용범위
활용상태
표준코드 B209
표준분류명 시험
시설장비 설명 유 세포 분류기(Flow Cytometry)란 유액 상태의 입자나 세포가 일정 감지지역(sensing point)을 통과할 때 각각의 입자나 세포를 신속하게 측정하여 한 세포가 갖는 여러 특징(세포의 크기, 세포 내부 조성정도, 세포기능 인지등)을 동시에 측정하고 경우에 따라 특정한 세포들만을 선택하여 분리(sorting)할 수 있는 장비이다. 유세포 분류기는 측정하고자 하는 세포집단의 세포들을 각각 하나씩 측정하여 분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액상태의 입자나 세포를 감지하기 위해서는, 일정 파장을 띄는 형광이 표지된 항체 같은, 형광염색소의 표지가 필수적이며, 형광을 감지하는 방법으로는 광원인 레이저광원을 통한 형광의 발광작용을 이용한다.
장비이미지코드 https://www.zeus.go.kr/storage/images//equip/photo/201512/20151201171339134.JPG
장비위치주소 한국원자력의학원 제1연구동
NFEC 등록번호 NFEC-2015-12-206331
예약방법
카타로그 URL
메뉴얼 URL
원문 URL https://www.zeus.go.kr/resv/equip/read/Z-NTIS-0059445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