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고서

연구보고서 기본정보

세포 고정 후 단일세포 염기서열 분석

연구보고서 개요

기관명,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과제시작년도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한글)
과제명(영어)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report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2023-01-30
과제시작년도

연구보고서 개요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윤창호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지난 10 년 동안 단일세포 염기서열 분석 기술은 인간의 건강과 질병을 유발하는 생물학적 시스템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단일 세포 RNA 시퀀싱 기술의 발전을 이용하여 과학자들은 면역학, 암, 신경과학 및 다른 많은 연구 분야에 활용하고 있으며 희귀 세포 유형의 분화 및 발견, 다양한 이질성을 분석할 수 있는 해상도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샘플 취취 시가나 장소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샘플을 보존하고 원래의 샘플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고정법 및 이 고정 세포를 이용한 단일 세포 염기서열 분석은 세포 트랜스크립토믹스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다 줄것이다. 따라서, 단일 세포 고정 염기서열 분석법은 더 많은 샘플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보존하며 기존에 문제로 지적되어온 물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고정을 이용한 단일 세포 기술의 이러한 중요한 발전을 통해 과학자들은 생리학 및 병리학에 영햐을 미치는 분자 변화를 조사하여 질병 진행 및 치료를 이해하는 방식을 변화시켜주고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REPORT&cn=KOSEN000000000002292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