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고서

연구보고서 기본정보

인공지능과 코딩

연구보고서 개요

기관명,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과제시작년도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한글)
과제명(영어)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report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2022-08-02
과제시작년도

연구보고서 개요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김미영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오늘날 인공지능은 자연어처리 모델을 활용해 인간 작가의 글쓰기 스타일을 모방하여 새로운 글을 창작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다. 이러한 기술을 응용하여 인공지능은 스마트폰의 자동완성기능과 유사한 방식으로 프로그램 코딩을 수행할 수 있다. 인공지능 기계학습의 가장 큰 특징이 다음 단어나 문장을 예측하는 기능이다. 개발자들이 코딩 작업을 할 때, 인공지능 툴은 개발자들이 입력한 코드를 바탕으로 다음 코드를 예측해 이를 옵션으로 제안한다. 개발자들이 이러한 방식으로 코딩할 경우,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직접 코딩하는 것에 비해 많은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초보 개발자의 경우에는 이러한 코딩 어시스턴트 옵션을 통해 프로그램 개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REPORT&cn=KOSEN000000000002215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