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술동향

동향 기본정보

낙농 부산물 재생천연가스 생산시설을 준공한 미국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작성일자 2019-09-10 00:00:00.000
내용 Southern California Gas사(SoCalGas)는 최근 Calgren Dairy Fuels사와 함께 낙농 재생천연가스 시설이 준공되었다고 발표했다. Pixley의 Central Valley 커뮤니티에 위치한 이 프로젝트는 California 주에서 처음이며 올해 말 미국에서 운영되는 가장 큰 낙농 바이오가스 시설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시설에서 Calgren사는 네 곳의 지역 목장에서 강력한 온실가스 배출원인 소의 거름을 채취하여 이를 자연분해 과정을 가속화하는 혐기성 소화기(anerobic digestor)로 처리한다. 그 공정에서 배출되는 메탄가스는 포집하여 차량용 재생연료를 만들기 위해 전환된다. 그런 다음 재생 천연가스(RNG, renewable natural gas)를 SoCalGas사의 파이프라인 공급망에 주입하여 Calgren사가 기존의 압축천연가스(CNG) 연료시설에 RNG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가스는 일반소비자에게도 공급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초저배출 트럭과 버스에 연료를 공급하고 깨끗한 전기를 생산하며 가정과 사업체에 난방을 공급할 수 있다. Calgren사는 2019년 말까지 추가로 8개 목장과 협력할 계획으로 이 시설을 미국내 최대 낙농 바이오가스 생산시설로 만들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 준공 기념식에서 SoCalGas사는 Calgren사에 재생에너지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California주 공공전력위원회(CPUC, California Public Utilities Commission)가 승인한 미화 500만 불 상당의 인센티브를 수여했다. Calgren사는 이 시설만으로도 매년 약 13만 톤의의 온실가스가 대기 중으로 방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25,000여대의 승용차를 줄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밝혔다. RNG는 음식물 쓰레기, 농장, 매립지, 심지어 하수도로부터 생산되는 재생연료다. 지난 5년 동안 운송용 연료로서의 RNG 사용은 577% 증가하여 700만 톤 이상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SoCalGas사는 RNG를 California주 남부 2,100만 가정에 연료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가정에서 재생 천연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California주 공공전력위원회에 신청서를 제출했다. 연말까지 승인을 기대하고 있다. 건물에서 RNG를 사용하면 어떤 발전원보다 2~3배 저렴할 수 있다.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B2019005411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1. 낙농 천연가스,차량용 재생연료,재생 천연가스 2. renewable natural gas,renewable vehicle fuel,RNG(renewable natural g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