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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르웨이, 노르웨이 대학에서의 수학 연구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12-04-18 00:00:00.000
내용 노르웨이, 노르웨이 대학에서의 수학 연구 이 보고서는 노르웨이 연구위원회(RCN, Research Council of Norway)의 의뢰로, 2006-2010년 동안에 특별히 초점을 맞추어 이 기간 동안 노르웨이 대학에서의 수학 연구에 대한 평가를 보여준다. bull; 노르웨이 대학들의 수학 연구에 있어 국제적 문맥, 국가적 수준, 부서 수준 및 연구 단체 수준(개인적 수준이 아닌)에서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비판적 검토를 제공 bull; 국제적 수준의 높은 질을 달성한 연구 단체나 그러한 수준에 도달할 잠재력이 있는 단체를 식별 bull; 미래에 노르웨이가 국가적 중요성을 지닌 분야에서 필수적인 역량을 갖도록 보장하기 위해 강화될 필요가 있는 연구 분야를 식별 bull; 어느 정도의 수학 연구가 학문간 연구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미래의 사회적 도전과제를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검토 bull; 대학과 산업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구 단체간 국가적 및 국제적 이동성의 정도를 검토 bull; 기관들이 그들의 전략적 계획에 있어 2002년부터의 사전 평가를 어느 정도 사용했는지에 대해 검토 bull; 기관들에, 그들의 연구 기준과 전략의 강화를 위해 사용될 수 있는 조언과 권고사항을 제공 bull; RCN에, RCN이 수학 연구의 재정 지원자 및 노르웨이 정부에 대한 연구 정책 조언자로서의 역할에 있어 활용할 수 있는 선진 지식 기반을 제공 1. 수학과학 연구 및 교육은 노르웨이의 높은 기술공학 산업에 필수적이다. 그러나 노르웨이가 수학과학이 필수 부분인 과학기술에 충분히 투자하고 있지 않다는 증거가 있다. 2. 노르웨이 대학들에서의 수학과학 연구는 국제적으로 매우 높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2002년 마지막 평가 이래로, 응용 수학 및 통계학은 긍정적인 발전을 보였으며 현재 강한 분야이다. 그러나 매우 높은 질의 활동이 적은 다른 몇몇 분야들에서 하락의 조짐 또한 있다. 3. 수학과학은 다가올 많은 은퇴자들과 충분치 못한 젊은 수학자들로 심각한 감소 문제에 직면해 있다. 많은 대학원생들과 박사학위 취득 후 연구자들이 필요하다. 4. 학계에서의 분명한 경력 구조를 개발하기 위해, 위원회는 박사학위 취득후 연구직과 종신 재직권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경력 개발 지원 마련을 권고한다. 5. 여성들이 수학과학 분야에서 심각하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이는 특히 젊은 수학자들 사이에서 여성의 비율이 증가하지 않고 있는 점과 관련된다. 노르웨이의 수학이 여성에게 주목받지 못하고 여성을 지원하지 못함으로써 미래에 많은 기회를 잃지 않기 위해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 6. 다양한 대학들에서의 수학자들 사이의 협력 수준은 일반적으로 훌륭하며 RCN에 의해 지원받는 보조금 혜택도 좋다. 하지만, 이러한 지원이 항상 충분한 것은 아니다. 7. 재정 지원 기관들이 좋아하는 현재의 프로그램 주도의 연구 계획이 항상 수학과학, 특히 보다 이론적인 부분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RCN은 개인 및 작은 연구 단체 또한 지원할 수 있는 조사자 주도의 기초 연구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충분히 확대할 것을 촉구한다. 8. 일반적으로, 이동성이 연구의 생산성을 강화한다고 여겨진다. 경력의 모든 단계를 위한 도구가 노르웨이의 대학들과 해외의 대학들 사이의 이동성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되어야 한다. 9. 수학과학은 다른 과학기술을 위한 인프라스트럭쳐를 형성한다. 수학연구와 교육에 대한 재정지원의 증가는 학교와 대학 모두에서 미래의 노르웨이 산업을 지탱하는 R D 역량이 적절히 이용되도록 긴급히 보장될 필요가 있다. [목차] 1. 조사 결과 및 권고사항 2. 도입 2.1 위임 및 검토 과정 2.2 평가 참여자 2.3 주요 수치 2.4 사전 평가 2.5 등급화 2.6 평가 위원회 3. 국가 수준에서의 평가 3.1 연구의 평가 3.2. 연구 환경과 일반적 권고사항 4. 부서와 기관의 평가 4.1 스타방에르 대학(University of Stavanger)- 수학과 자연과학부 4.2 애그더 대학(University of Aagder)- 수학과학부 4.3 오스로 대학(University of Oslo)- 수학부 4.4 베르겐 대학(University of Bergen)- 수학부 4.5 노르웨이 과학기술 대학(NTNU, Norwegi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수학과학부 4.6 트롬쇠 대학(University of Tromso)- 수학통계부 4.7 노르웨이 생명과학 대학 5. 부록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120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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