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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논문 기본정보

Propagation Characteristics of Helicopter Rotor Blade-Vortex Interaction Noise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南京航空航天大學學報 = Journal of Nanjing University of Aeronautics Astronautics
ISSN 1005-261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SHI, Yong-jie,XU, Guo-hua,WANG, Fei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본 논문은 Navier-Stokes 방정식과 자유 후류(free wake model) 모델에 기반한 고효율성 결합 CFD 기법(coupled CFD method)을 구축하여 블라이드-와류 간섭 기동과 소음(blade-vortex interaction noise) 특성을 연구하는데 사용하였다. 해당 방법은 회전익(rotor)의 유동장 계산 영역을 두개 부분으로 나누었다: 블라이드(blade) 부근의 영역에 대해서는 Navier-Stokes 방정식을 구하는 것을 통하여 유동장에서 회전익 블라이드의 선단 와류 형성을 시뮬레이션하였다; 후류 수송 영역에 대해서는 자유 후류 모델을 사용하여 후류 와류의 운동 및 해당 운동이 미치는 영향을 표시하였다. 소음에 대한 계산은 음향학 추론법에 기반한 FW-H 방정식을 사용하였다. 이와 같은 방법을 응용하여 AH-I/OLS 블라이드-와류의 간섭 상태를 계산하였고 펄스 소음의 음압 시간 변화 과정을 비교함으로써 해당 방법의 유효성을 검증하였다. 해당 기초에서 블라이드-와류 간섭 소음의 공간적 전파 특성을 연구하였다. 계산 결과, 하강 비행 상태의 회전익은 회전자의 여러 면에서 블라이드 와류의 간섭 현상을 보였고 블라이드 개수가 증가하였으며 간섭 현상도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블라이드-와류의 간섭 소음은 비교적 강한 방향성을 나타냈고 회전익 전진 측의 앞부분 아래방향을 향했으며, 해당 소음의 음압레벨 감쇠 속도는 거리와 선형 반비례 관계를 나타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1049918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helicopter,blade-vortex interaction noise,coupled CFD method,Navier-Stokes equation,free wake model,헬리콥터,블라이드-와류 간섭 소음,결합 CFD 기법,Navier-Stokes 방정식,자유 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