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허 실용신안

특허/실용신안

스포츠 게임기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전상영
출원번호 10-2002-0070272
출원일자 2002-11-13
공개번호 20080509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본 아이템은 건강관련 운동기계(런닝머신등)와 게임솔루션(다마고찌게임등)이 통합된 시스템 스포츠게임기로 기존의 유통중인 운동기계에 게임기를 통합 및 설치하고 게임기상에 가상의 자신분신(아바타등)을 설정할 수 있는 솔루션을 장착하여, 자신의 게임스포츠기 이용시마다 운동자의 운동량(혈압/폐할량/체중증감등)의 변화에 따라 운동기구에 부착된 센서시스템이 운동량을 자동측정하여 설정된 측정치만큼 게임기에 측정치를 전송하여 설정된 자신의 아바타등에 열량(개인별설정가능)을 제공하면서 설정된 분신인 아바타가 가상공간에서의 성장 및 학습등의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게임을 조율하는 시스템 통합이 제1차의 목표이며 보다 대중적인 유통망을 통한 게임스포츠기의 활성화가 형성되면 이용자간 네트워크화(온라인화)하여 온라인시스템을 갖추는데 목적이 있으고,스포츠용품 개발 및 제조업체는 게임솔루션업체와의 사업다각화를 통해 현재의 한정된 게임기와 게임솔류션 유통망의 추세를 스포츠운동기계용품 및 게임솔류션이 통합된 스포츠게임기 시장을 확대시킬 수 있다고 여겨지며, 이로인한 스포츠운동기계의 품질개선을 통한 개발등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상품개발을 추진하고 게임업체 또한 게임솔루션의 유통망을 확대하여 산업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또한 요즘 온라인(PC) 게임으로 운동량이 부족한 청소년등을 운동할 수 있는 여건 제공 및 운동의 필요성을 일깨워주어 자율적으로 게임이 접목된 운동을 할 수 있는 분위기 및 기반을 마련하는데 더 큰 목적이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020070272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