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제어부에 의해 모듈이 독립적으로 제어되도록 함으로써 각 모듈이 다른 모듈의 동작이 종료되기를 기다리는 등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프로젝트형 작업환경에 적합하도록 한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에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모델링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러한 본 발명은, 서버측이 객체를 생성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클라이언트측의 객체모듈 제어부가 상기 객체의 상태를 갱신하는 단계와; 상기 단계 수행 후 시각모듈 제어부가 객체모듈 제어부를 통해 객체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객체정보에 따라 객체를 모니터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와; 상기 단계 수행 후 인터페이스모듈 제어부가 외부장치를 인터페이스하여 상기 외부장치의 요구에 따라 객체상태를 갱신하는 단계를 수행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프로젝트를 분산수행하는 경우에 각 클라이언트의 독립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종래 다른 사용자의 작업에 의한 영향으로 대기시간을 갖게 되어 시간손실이 발생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어 업무효율을 향상시키고,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의 플러그 인 구조와 프로그램의 가용성 및 재사용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