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허 실용신안

특허/실용신안

다중센서 어셈블리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
출원번호 20-2000-0011257
출원일자 2000-04-20
공개번호 20080509
공개일자 2001-06-15
등록번호 20-0226990-0000
등록일자 2001-03-31
권리구분 KUMO
초록 본 고안은 온실, 비닐하우스, 논, 밭, 과수원, 산림 등에서 온도·습도·광량·대기압력 등의 기본적인 환경인자를 같은 장소, 같은 조건에서 다중으로 동시에 직접측정, 근거리측정, 무선측정이 가능하도록 한 다중센서 어셈블리에 관한 것이다. 본 고안은 상기한 사용처에서의 환경인자의 계측시 단일인자만을 계측하는 경우는 드물고 온도·습도, 온도·습도·광량, 온도·습도·광량·대기압력 등을 동시에 계측할 경우가 많으므로 같은 장소에서 같은 조건으로 온도·습도, 온도·습도·광량, 온도·습도·광량·대기압력을 다중으로 동시에 직접측정, 근거리측정, 무선측정이 가능하도록하여 개별센서에 의한 계측에 따르는 제약과 불편을 제거하고 계측기(온도·습도계, 온도·습도·광량계, 온도·습도·광량·압력계)나 데이타로거의 활용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것이다. 본 고안은 온도·습도, 온도·습도·광량, 온도·습도·광량·대기압력 등을 같은 장소, 같은 조건에서 다중으로 동시에 계측하도록 환경인자계측용 센서들을 하나의 어셈블리로 조합한 것이다. 즉 온도·습도는 온도센서와 습도센서를 하나의 조합된 어셈블리로, 온도·습도·광량은 온도센서, 습도센서 광량센서를 하나의 조합된 어셈블리로, 온도·습도·광량·대기압력은 온도센서, 습도센서, 광량센서 및 절대압센서를 하나의 조합된 어셈블리로 형성하고 이 어셈블리에 계측기 또는 데이타로거의 본체와 연결하기위한 커넥터를 설치한 것이다. 각각의 어셈블리는 두 개 이상의 센서로 형성되므로 다중 어셈블리라 부른다. 이러한 다중센서 어셈블리는 커넥터를 통하여 계측기 또는 데이타로거의 본체에 직접 부착되거나 유선 커넥터를 이용하여 근거리(수십m 내외)에서 센서의 신호를 받을수 있도록 되어 있다. 본 고안은 이 어셈블리에 센서신호처리회로, A/D 변환회로, 데이타 전송을 송수신회로, 안테나와 이들을 구동하기위한 전원회로 및 전원장치를 부가하여 무선으로 계측기 또는 데이타로거 본체와 데이타를 주고 받을수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MO&cn=KOR2020000011257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