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회원정보 벡터화를 통한 마케팅 효율 극대화용다판단 기준 모델 시스템
기관명 | NDSL |
---|---|
출원인 | 양지청 |
출원번호 | 10-2000-0020329 |
출원일자 | 2000-04-18 |
공개번호 | 20080509 |
공개일자 | 0000-00-00 |
등록번호 | |
등록일자 | 0000-00-00 |
권리구분 | KUPA |
초록 | 본 발명은 인터넷 회원 개인정보를 여러 변수로 계량화하여 벡터화하고, 이에 따라 다판단 분별모형(MDA Model)을 구축 분석하여 회원의 유형을 분류한 후, 이러한 도출된 회원의 유형을 웹사이트 또는 쇼핑몰 상에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인터넷 기반 다판단 기준 모델 시스템과 마케팅 응용기법에 관한 것으로, 또한 상기 모델 시스템은 확률론적으로 접근하여 회원 정보벡터를 활용 선형조합 형태의 확률도출 함수를 적용하고, 가장 확률이 높은 폼에 배치하는 기법으로, 오피니언 세트의 구축, 마케팅 응용차원에서의 선택 세트를 구성하여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함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000020329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G06Q-010/00B0,G06Q-030/00E0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