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고서

연구보고서 기본정보

나노브뤼켄 2023

연구보고서 개요

기관명,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과제시작년도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한글)
과제명(영어)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report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2023-06-12
과제시작년도

연구보고서 개요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이수빈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나노브뤼켄은 나노인덴터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 물성평가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Bruker 회사에서 주관하는 학회 겸 유저 미팅이다. 학문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많은 발전이 꾸준히 일어나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학계와 산업계가 만나서 문제점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같이 논의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주로 다루는 주제는 나노역학시험(nano/micro mechanical testing)이며, 이는 실험 결과 및 오차 해석이 매우 중요하고 아직까지는 표준화되지 않은 시험방법이기 때문에 같은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피드백을 주면서 좀 더 체계화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장비 제작업체인 Bruker에서는 학계 및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것을 파악하여 향후 개발 방향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의견을 수집하는 목적이 있기도 하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REPORT&cn=KOSEN000000000002346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