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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연구보고서 기본정보

350KW급 디젤 엔진용 유량제어방식 가변 유체커플링 개발

연구보고서 개요

기관명,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과제시작년도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한글)
과제명(영어)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report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2019-02-01
과제시작년도

연구보고서 개요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주관연구기관 기원솔루텍
연구책임자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핵심기술 임펠러내의 유량을 가변하여 속도조절이 가능한 유량 제어방식의 가변속 유체 커플링 최종목표 350KW급 디젤 엔진용 유량제어방식 가변 유체커플링 개발 개발내용 및 결과 임펠러내의 유체량 조절에 따라 속도의 변속이 가능하고, 유체의 배출로 동력 전달을 중지 할 수 있으며, 원동측의 진동이나 비틀림 진동을 전달 하지 않는 특성을 가진 디젤 엔진용 변속 플로우 타입 유체 장치를 개발함. 기술개발배경 유체커플링은 유체의 동작으로 원동축의 회전력을 종동축에 전달하기 때문에 충격, 비틀림 진동 등을 흡수하고 원활한 동력 전달을 하는 등 여러 가지 특장점이 있어 각종 기계 및 설비의 동력 전달과 자동화에 그 사용이 급격히 증가추세임. 핵심개발기술의 의의 디젤 엔진의 경우 타 원동기와 달리 비틀림 토크에 대한 진동이 일정하지 아니하고, 행정 기관에서 오는 순간적인 비틀림 진동 토크가 생기며 움직이는 곳에 설치되는 경우가 많음. 선진국에서는 년간 1000대 이상의 시장수요가 형성되어 있으며 이시장은 급격한 증가추세에 있고, 국내에 시장이 성장하는 추세, 중국, 동남아등의 시장으로의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함. 적용분야 다양한 산업분야 분야에 적용되고 있으며 특히 특장차, 페리선 등 선진국형 산업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어 미래성장산업 제품군으로 분류. (출처 : 요약서 5p)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REPORT&cn=TRKO201900017089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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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