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술동향

동향 기본정보

미국 초중등생의 과학 과목 학업 성취도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06-06-05 00:00:00.000
내용 미국의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최근 과학 과목 학업 성취도는 상당히 진전한 반면, 8학년생들의 성적은 정체되어 있으며 12학년 생들은 1996년 이래로 감소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최근 실시되어 5월 23일 발표된 국가 과학 과목 학업 성취도 조사에서 나타났다. 이 결과들은 최근 국가 과학 성취도를 발표하는 2005년 국립 리포트 카드에서 보고되었다. 이 국가적 조사는 주기적으로 수학, 과학, 독해, 작문 기타 주제에서 교육부 국립 교육 통계 센터에서 이루어진다. 표본 샘플들은 4학년, 8학년, 12학년생들로서 해당 학년에서 학생들이 알아야 할 것들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측정한다. 2005년 과학 조사에서는 37개 주가 참여하였다. 과학 조사에서는 지구과학, 물질과학, 생명과학 분야에서 학생들의 성취도가 조사된다. 다지 선다형과 완성형 문제들이 나오고 실제 실험수행, 관측, 그리고 결론 도출도 평가된다. 아래는 1996년, 2000년, 2005년도의 성취도 결과이다. 4학년 기초수준을 넘은 학생의 비율 1996년: 63% 2000년: 63% 2005년: 68% 우수 수준을 넘은 학생의 비율 1996년: 28% 2000년: 27% 2005년: 29% 8학년 기초수준을 넘은 학생의 비율 1996년: 60% 2000년: 59% 2005년: 59% 우수수준을 넘은 학생의 비율 1996년: 29% 2000년: 30% 2005년: 29% 12학년 기초수준을 넘은 학생의 비율 1996년: 57% 2000년: 52% 2005년: 54% 우수수준을 넘은 학생의 비율 1996년: 21% 2000년: 18% 2005년: 18% *techtrend참조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0600798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미국 초중등생의 과학 과목 학업 성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