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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동향

동향 기본정보

미 의회, 수학.과학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의회 활동을 본격 추진

동향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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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06-05-16 00:00:00.000
내용 미국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작성된 국립 아카데미의 보고서인 “몰려오는 폭풍속에서 솟아오르기”는 K-12(유치원, 초중고생) 학생들의 과학 수학 교육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 권고안은 이번 봄의 미국의 수도 워싱턴 정가를 움직였다. 몇몇 청문회 이후, 하원 과학 위원회는 이번 주에 과학 교육과 관련된 입법을 준비중이다. 과학위원회 의원 바튼 고던 의원은 과학 아카데미의 권고안을 보충한 세 개의 법안을 마련했으며 이 중 하나는 교육에 관한 것이다. 한편 상원에서는 두 개의 개별 소위원회가 과학 및 수학 교육에 관한 청문회를 열었으며, 아카데미의 보고서의 내용을 반영한 몇몇 법안이 도입되었다. 하원 과학 위원회의 청문회 중 첫 번째는 지난 3월 15일에 열렸다. 그리고 3월 30일의 청문회에서 K12 과 교육과 연관된 다섯 개 연방정부 기관(교육부, 국립 과학 재단, 나사, NOAA, 에너지부 과학 사무국)의 증인들이 그들의 역할과 그에 대한 평가 등을 논의했다. 그들은 또한 자신들의 기관이 올해 초 신설된 아카데미 경쟁력 위원회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지 논의했다. 5월 3일 열린 마지막 과학위원회 청문회는 K12 과학 수학 교육에서의 과학 재단의 역할을 논의했다. K12 과학 교육을 다루는 부시 대통령의 미국 경쟁력 계획은 미 교육부를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과학 재단의 이사장 아덴 베멘트는 지난 3월 30일 청문회에서 행정부가 과학 재단의 기존 수학 과학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교육부의 유사 프로그램과 통합하려고 한다고 증언했다. 리서치 소위원회의 밥 잉글리스 의원은 “5월 3일 청문회의 증인들은 과학 재단이 과학 연구 공동체와 과학 교육 공동체 양자를 하나로 묶는데 적합한 자리에 있다고 증언했다. 과학 재단은 기초 과학 연구를 교육과 학습을 위해 교육 과정, 도구, 프로그램 그리고 기타 교육 인프라로 개발시키는 일을 해낸다”고 지적했다. 궁극적으로 과학 위원회의 입법활동은 과학 재단의 수학 과학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교사와 전문가 양성 분야로 집중시키고, 과학 재단의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노이스 장학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확대시킬 것이다. *techtrend참조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0600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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